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너무 쉬운 아이폰 7 색보정 하는 방법.

 

메타정보

오늘 보정해볼 사진은 아이폰7 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자동모드로 촬영한 사진이고, 아이폰7의 기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다. 따라서 (Jpeg 사진이다.) 

 

아무래도 야경사진이다보니 빛이 부족한 환경이었다.

 

 

우선 완성본을 보자.

 

 

★수정 완성본.

 

★원본/ 완성본 비교.

 

작게 보니까 느낌이 좀 다르긴 한데...

 

우선 도시의 거리를 좀 오버해서 붉게 보정하였다. 단순히 채도만 높히려다 색조까지 건드려 봤는데, 뭔가 ( ㅋㅋ;;) 스러운 느낌이 나서 색조 수정까지 해봤다. (불바다 같기도 하고 ;;;) 

 

좀 아쉬운 부분이라면 오거리중 우측하단부 도로(사진상 중앙?)가 과노출로 데이터가 날아간탓에 (게다가 JPEG.) 하이라이트 부분의 노출을 낮췄음에도 어색하다.

 

 

 

★보정 정보

우선 깜깜한 밤에 거리는 너무 밝아 명도차가 심했다. 그래서 밝은 영역을 낮춰주고 어두운 영역을 최대로 올려 명암차를 줄여보았다.

 

 

 

생동감을 올려 사진의 색을 강조하였다. 

 

과한 선명효과는 사진의 품질을 떨어뜨릴수는 있지만, 어차피 대형인화할 것도 아니고 인스타그램 sns를 위한 색보정이라 좀 과감하게 올려주었다.

 

 

마지막으로 각 색상별 HSL이다.

 

다른부분은 딱히 건드리지 않고, 도시의 불빛과 관련된 부분만 보정을 하였다.

 

앞서 말한것처럼 오거리의 불빛과 비슷한 주황색계열의 색조를 붉은색에 가깝게 조정하여  (or 불바다;;;) 스러운 느낌을 내었다.

 

노란 부분은 오거리중 가장 과다 노출된 부분(사진상 중앙부 거리)을 어떻게 해보려고 노력한 결과이다.

(나의 능력 밖이었다. 아하하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