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라이트룸 여름 일본 감성 청량한 느낌 사진 보정해보기. 

보정 전, 후

어도비 라이트룸을 이용해서 여름 일본 감성 청량한 느낌의 사진을 보정하는 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ㅎ

프로그램은 말씀드린 것처럼 어도비 라이트룸을 사용하였습니다.

일본 청량한 감성 사진은 파란 느낌의 배경 (바다, 하늘 등) 또는 그런 피사체가 위주인 사진으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1. 원본 사진

원본사진

어도비 라이트룸으로 보정할 파란 피사체와 그런 느낌이 나는 기본적인 사진을 준비해 줍니다.

작년 여름에 찍었던 사진들 중 하나가 외장하드에 있었네요. ㅎㅎ

 

 

2. 어도비 라이트룸 색보정

기본 색보정

기본 색보정을 진행해줍니다.

 

청량한 일본 감성 느낌의 사진은 약간의 과노출에 대비가 낮은 게 좋다고 생각해요.

대비를 낮춰주거나 또는 밝은영역을 낮추고 어두운 영역은 높여주세요.

 

밝고 어두운 부분의 격차를 플랫(flat)하게 연출하는 게 목적이지만, 여러분들의 취향대로 조금씩 조절하면서 조정해주면 됩니다.

 

색조 보정

파란 계열의 색조를 낮춰 에메랄드 느낌이 나도록 보정해줍니다.

 

너무 많이 낮추게 되면 이질감이 들 수 있으니, 원본과 비교해가며 조금씩 낮춰주세요. ㅎ

 

이 과정을 반드시 할 필요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정직한 파란색보다는 약간 에메랄드 느낌이 나는 청량한 사진이 맘에 들더라구요. ㅎㅎ

 

명암별 색보정 부분에서 밝은 영역의 채도를 푸른빛으로 보정해줄 건데요.

170~180 정도에 해당하도록 조정해두고 채도를 조금씩 올려줍니다.

생각보다 크게 변하므로 조금씩 올려주세요. ㅋ

 

3. 완성

완성 입니다.

완성본 어떤가요? ㅋ

 

여름에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 또는 날씨 좋은 맑은 날에 어울릴 만한 보정 방법입니다. ㅋ

 

연습해두었다가 나중에 보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ㅋ 

 

비슷한 방법으로 몇가지 수정 해봤습니다.

날씨 맑은 날 찍었던 다른 사진도 비슷한 방법으로 보정해봤습니다. ㅋ 

 

여러분들 나름의 느낌대로 청량한 감성 사진 보정을 시도해 보세요. ㅋ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 피드백 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