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갤럭시 스마트태그. (aka. 도난 분실 방지 장치)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쉽게 부착해 사용할수있는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를 출시하였습니다.

삼성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우리 주변에서 반려동물, 열쇠 등 잃어버리기 쉽거나 중요한 물건에 부착하여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통신 기능까지 추가된 스마트한 모바일 액세서리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를 통해서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 동시 등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하여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해 주는데요, 특별한 점은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반려동물의 하네스에 태그를 부착해 두면 산책 중이거나 없어졌을 때를 대비할 수 있겠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자주 사용하는 차키나 가방, 여행용 케리어에도 부착해 쓸 수 있고, 기타 필요한 상황에 맞춰 쓸 수도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가까이 있어도 눈에 띄지 않을 때 신호음을 내어 우리가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 때는 스마트태그의 버튼을 두 번 눌러 스마트폰 신호음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매우 작아 13g에 불과합니다.

 

이 매우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태그는 상단에 구멍으로 열쇠고리 등 가방에 쉽게 부착이 가능하고, 코인형 배터리(교체 가능한)로 최대 300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위치 정보와 개인 정보는 암호화하여 스마트폰과 정보를 안전하게 주고받도록 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도 탑재했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