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백링크의 중요성 

백링크가 무엇일까요?

백링크는 나의 글이 타 웹사이트, 블로그, SNS등에 링크 공유가 되는것을 말합니다.

백링크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것은 무엇이며, 백링크가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살펴보도록 하죠.

 

 

백링크의 중요성

사람들이 나의 글을 백링크 한다는것은 이 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며 백링크의 수가 많아질 수록 그만큼 가치있는 글 이라는 것이 될 수 있겠죠.

 

게다가 백링크를 통해 타사이트로부터 유입이 될수록, 구글과 다음의 입장에서 나의 블로그, 웹사이트 지수는 올라갈것입니다.

 

이것은 블로그 상단 노출로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1. 녹색(N) 블로그

N 블로그를 평소에 틈틈히 키워두는것도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나의 N 블로그 계정에 백링크 하는것입니다.

물론 글을 복사 붙혀넣기 하라는것이 아닙니다. (유사 문서 주의)

관련된 글을 적고 참고 문서로 티스토리 글을 백링크 하는 방식이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털사이트인 만큼 피드백도 엄청나게 빠르며 블로그 유입도 빠르게 이룰수 있죠

때문에 방문자수만 생각한다면 N 녹색 블로그가 훨씬 빠릅니다.

 

쉽게말해 블로그 방문자 100명 정도 되는 사이트에 백링크되어 유입되는것보다 1000명 정도되는 사이트로부터 백링크되어 유입되는것이 블로그 지수 올리는 방법중 하나 라고 볼수 있겠죠.

 

2. N 지식인

N 지식인에 백링크를 거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을 하는곳인 만큼 정확한 정보의 글이라면 대부분 유입이 발생합니다.

N 지식인을 통해 엄청난 블로그 유입을 기대할수는 없지만 타웹사이트를 통해 티스토리에 유입되었다는것 자체가 구글,티스토리로 부터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에 좋은 방법이 되는것이죠.

 

나의 블로그와 관련된 정보가 있다면 가벼운 답변을 달아주면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는 느낌으로 링크를 달아줍니다.

 

물론 거짓된 정보가 있으면 안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채택이 된다면 추후 해당 질문을 보게될 잠재적 블로그 방문자수를 확보하는 것이죠.  

 

3.키자드

키자드는 무료로 나의 블로그 글을 백링크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키자드에 백링크 되는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블로그 초반 운영시에는 백링크 하나하나가 중요하므로 나름 괜찮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