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포토샵 청량한 느낌 색감 보정 해보기!

 

청량한 느낌의 사진은 일본감성(?) 느낌의 사진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이렇게 청량한 느낌이 나도록 보정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사진은 무료이미지 사이트 에서 사용되었다.*

 

일본감성 청량한 느낌(...;;)의 사진 특징이라 하면 노출이 다소 높으며 콘트라스트가 낮은 느낌이 드는경우가 많다.

 

우선 기본 보정이 된 사진을 하나 준비한다.

 

참고로 청량한 느낌이 잘 어울리는 사진은 밝은 분위기의 사진이 좋다.

 

특히 흰색 또는 파란색등 시원하면서도 밝은 분위기의 사진이면 더 좋다.

 

(사실 위의 예시 이미지는 창틀의 갈색과 베이지색의 옷이 따듯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 찾은만큼 이거라도 쓰도록 하겠다...;;)

 

 

 

'조정'을 이용하여 보정 할건데, '레이어'단 위에 조정탭으로 찾거나 만약 안보인다면, 창(W)에서 찾으면 된다.

 

우선 색상 균형을 열어주고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간영역의 색을 녹청(cyan) 쪽으로 옮겨 주었다.

 

약간 의 색온도를 하단부의 파랑으로  조절하였다.

 

 

밝은 영역 역시 청록(cyan) 쪽으로 이동하였고, 둘째줄은 (원본참고)창문쪽에 약간 녹색느낌이 들어 마젠타로 균형을 조절해 주었다.

 

여기까지만해도 충분히 청량한 느낌이 나겠지만, 좀더 보정하여 살짝 빈티지한 느낌이 나도록 몇가지만 추가해보려고 한다.

 

만약 여기까지만으로도 만족스럽다면 더이상 진행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색보정에는 정답이란 없는법이니.

 

 

 

'레벨'을 열어 (왼쪽부터 어두운, 중간, 밝은 영역) 그래프부분과 바(bar)부분 모두 왼쪽의 어두운 영역 화살표를 오른쪽으로 조금씩 이동해준다.

 

이때 너무 많이 이동하면 어두운 영역의 디테일이 사라지게된다.

 

개인적으로는 머리카락(혹은 그만큼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 (머릿결)이 간신히 보일정도로만 옮긴다.

 

마지막으로 곡선(curve)을 열어 녹색부분의 곡선을 조절해 줄것이다.

 

(그래프상 왼쪽 하단부 일수록 어두운영역) 밝은 영역과 중간영역에 마우스로 포인트를 찍어 고정하고 어두운 영역만 살짝 올려 암부에 녹색느낌이 들게한다.

 

(개인적으로 어두운 영역에 초록색 또는 붉은 느낌이 들면 빛바랜 사진같은 느낌이 드는것 같다.)

 

 

 

이렇게 완성이 되었다.

 

이제 여름도 다가오니 청량한 느낌 시원한 느낌의 사진색감보정을 많이들 즐겨보시길 바란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