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DP리뷰닷컴에서 정한 베스트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고가의 여러가지 렌즈를 선택하는 게 부담스러운, 그럼에도 고품질의 사진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적은 예산으로 초점거리가 다양한 카메라를 가진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DP리뷰닷컴에서 베스트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를 선정하였다.

 

과연 어떤것들이 있을지 살펴보자.

 

 

 

 

첫 번째: 소니 RX100 m7 (소니 사이버샷 DSC-RX100 VII) 

소니 RX100 m7은 뛰어난 오토포커스 덕분에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고성능의 카메라다.

 

RX100 m7의 렌즈는 초점거리 24-200mm (35mm 판 기준 환산 화각) 범위를 갖고 있고, 틸트형 LCD와 외부 마이크 단자는

Vlog를 촬영하기에 적합하고, 팝업 전자식 뷰파인더는 놀라울 만큼 유용하다.

렌즈의 조리개 범위가 (RX100 m5에 비해)다소 어두워 어두운 조명에서는 불리할 수 있지만,

화질이 전반적으로 뛰어나며, 뛰어난 디테일의 색표현력 , 넓은 범위의 다이나믹 레인지가 인상적이다.

 

RX100 m7의 4K 영상 화질도 매우 좋다.

RX100 m7이 눈에 띄게 좋은 부분은 오토포커스 시스템인데, 이는 '소형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제품이다.'라고 DPreview.com은 말하고 있다.

 

그냥 피사체를 가리키면, 몸이든 얼굴이든 눈이든, 카메라가 그 장면을 매끄럽게 추적할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단점도 존재한다.

 

 


아무래도 작은 크기로 인해 인터페이스가 다소 복잡하고, 버튼 또한 작으며, 그립감이 좋지 않아

손에서 미끄러져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RX100 m7은 소형이지만, 하이엔드 카메라로써 다소 비싼 느낌이 있다.

 



두 번째 : 캐논 G5x makr2 (Canon PowerShot G5 X Mark II)  

 캐논 G5x makr2는 RX100 m7보다 초점거리가 짧지만 밝은 조리개 값의 렌즈를 가지고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유리하고, 아웃포커싱에도 유리하다.

 

그럼에도 초점거리 24-120mm라는 광범위한 화각대를 지원한다.

캐논 G5x makr2는 매우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캐논에게 기대하는 컬러의 JPEG와 Raw 이미지 화질이 좋다.

 

비디오 화질은 우수한 편이지만 외부 마이크 단자가 없기 때문에  소니 RX100 m7이 Vlog를 위해서는 더 나은 선택 일 수도 있다.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전면 컨트롤 다이얼 버튼, 플립형 터치스크린 LCD, 그리고 편리한 전자식 뷰파인더 등 카메라 디자인이 매우 좋은 편이다.

 

G5x makr2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다.

 

단점이라 한다면, 캐논 G5x makr2의 오토 포커스 시스템이 매우 좋기는 하지만, RX100 m7에 비하면 성능이 조금 부족한 편이다.

 

또한 카메라가 USB 충전을 지원하긴 하지만 배터리 수명이 좋지 않다.

 

이렇게 두 모델이 선정되었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하다. 

 

개인적인 팬덤으로 소니 RX100m7 에게 좀 더 마음이 간다.

 

 

원문 사이트는 DPreview.com에서 확일할 수 있다.

 

 


 

소니 rx100 m7 해외 리뷰를 통해 알아보자.

소니 rx100 m7 해외 리뷰를 통해 알아보자. 해외 리뷰 사이트인 DP리뷰 닷컴을 참고하여 작성되었다. RX100 m7 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구매를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한다. 소니

tigerhelper.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