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취미 사진의 시작_카메라 고르기. -사진에 입문하기

요즈음 SNS의 발달과 카메라의 대중화로 인해 스마트폰으로는 해결(?) 할 수 없는 보다 심도 있는 취미 사진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카메라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며 렌즈의 종류는 뭐 이렇게도 많은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의 복잡한 머릿속을 조금이나마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1.사진은 장비발

머리아포....

지금은 어디서든 손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SNS의 발달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놀라울 만큼 발전시켰으며,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엄청나게 늘어났죠.

 

때문에 사람들의 사진 수준은 과거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사진이라는 취미는 값비싼 취미인 만큼 카메라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장인은 장비 탓을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디지털 시대에 디지털 작업을 하는데 장비 탓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무조건 비싼 카메라가 좋다는 것입니다.(응 어쩔 수 없어.)

 

 

2.사진 찍어 어디다 쓸건데?

 

 

 

(응. 인스타.)

하지만 취미 사진을 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비싼 카메라를 써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프로페셔널 사진가들은 클라이언트의 돈을 받고 촬영을 하기 때문에 좀더 나은 퀄리티를 위해서는 당연히 고가의 장비를 써야 합니다.

 

하지만 대형 인화를 할 것이 아니라면, 특히 블로그나 SNS등 웹 업로드 용 이라면, 굳이 고가의 장비를 살 필요가 없는것이죠.

 

1인치센서(*이미지센서의 크기) 카메라( 캐논 G7 X Mark III , SONY RX100 시리즈등... )정도만 되어도 괜찮습니다.

좀더 욕심부린다면 APS-C 센서급(보통 중저가의 렌즈교환식 DSLR 또는 미러리스)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센서가 뭔가요?

 

 

 

3.렌즈 고르기

만약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선택했다면 '렌즈' 를 선택해야 합니다.

근데 뭐이렇게 종류가 많은걸까요?

 

처음 카메라를 접하는 분들에게는 '표준줌렌즈' 를 강력하게 추천 합니다.

표준줌렌즈는 초점거리 50mm를 전후로 하는 렌즈를 말합니다. (예_35mm판 풀프레임 기준 24-70mm)

 

렌즈의 종류?

 

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광곽과 준망원 까지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가장 인기있는 화각대의 렌즈 입니다.

풀프레임 센서의 카메라를 선택했다면 24-70mm 과 비슷한 초점거리의 렌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APS-C 타입의 카메라를 선택했다면 16-55mm 과 비슷한 초점거리의 렌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풀프레임 기준 환산화각이 24-70mm 와 비슷한 화각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