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갤럭시 버즈 프로 리얼 후기, 구매 전 확인! 

갤럭시 버즈 프로

새로 출시한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국내에서는 갤럭시 버즈 프로 광고 모델로 송희준 배우님이 출연하기도 하였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사용해본 갤럭시 버즈 프로의 후기를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디자인, 첫인상

갤럭시 버즈 프로

둥근 사각형 형태를 갖고 있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색상은 '팬텀 바이올렛', '팬텀 블랙', '팬텀 실버' 이렇게 세 가지며 저는 '팬텀 바이올렛'을 선택하였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S21 시리즈와 비슷한 컨셉의 컬러로 출시되는 것 같은데요, 좀 더 여러 가지 색상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생각보다 약간의 묵직한 무게감이 있는데요, 이 무게감 때문에 굉장히 견고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 무게 때문에 휴대에 불편한 점은 전혀 없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프로의 충전케이스는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 유닛은 차이가 있는데요 강낭콩 모양의 버즈 라이브와 달리 갤럭시 버즈 프로는 바둑돌, 조약돌 같은 느낌을 줍니다.

착용감은 (개인적으로) 놀라울 정도로 안정적이었습니다.
사실 '이어폰 (팁 부분이 아닌) 헤드 부분이 커서 무게중심 때문에 잘 빠지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매우 안정적으로 착용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음질

음질은 만족스러웠습니다. 

 

1세대 갤럭시 버즈의 음질에 대한 평이 좋지 않아 걱정이 조금 있었는데, 생각보다 훌륭한 음질이었습니다.

 

저는 프로페셔널처럼 까다로운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막귀인 편도 아닙니다.

 

(비교하는 게 우습지만) QCY-T5를 사용했었습니다.

QCY-T5도 가격 대비 나름 준수한 음질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이 훨씬 좋음을 느꼈습니다.

좀 더 부드럽고 풍부한 느낌이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및 기타 기능

갤럭시 버즈 프로 어플 제어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버즈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꽤나 괜찮은 수준입니다.

음악의 볼륨을 최소 수준으로 하여도 갤럭시 버즈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잘 작동하였습니다.

물론 인위적으로 높인 TV 볼륨이나 귀 가까이에서 나는 소리 등은 미세하게 들리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소음 차단 능력은 훌륭해 보입니다.

 

다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기본적으로 외부 소음이 잘 차단됩니다.

그래서인지 노이즈 캔슬링을 작동했을 때나 껐을 때 극적인 차이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자세히 들으면 차이가 나긴 합니다.)

 

주변 소리 듣기

개인적으로 너무 신기했던 기능은 주변 소리 듣기 기능입니다.


길을 걸을 때나 운동할 때 등 안전을 위해 주변소리를 어느 정도 들어야 할 때 정말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주변소리 듣기 기능은 자연 소리가 아닌 마이크를 통해 들어오는 전자적인 소리로 들립니다.

 

대화 감지

나의 목소리를 감지하여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활성화되고 음악 볼륨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전환도 빠르고 작동도 잘 됩니다.

광고에서 처럼 대화가 많이 필요하지 않은 (카페 메뉴 주문 등...) 경우 에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화 감지 기능이 작동 후 10초 이상 대화가 감지되지 않으면 다시 이전 볼륨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해제되는데요, 이런 부분들이 음악 감상의 흐름이 깨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아이폰 호환성

아이폰 11프로 맥스와 갤럭시 버즈 프로의 호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직 어플을 통한 제어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전 모델들은 갤럭시 버즈 앱을 통하여 어느 정도 제어가 가능했으나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후 업데이트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앱을 통한 제어 외에 이어버드 자체 제어는 가능합니다. 

(재생, 일시정지, 주변 소리 듣기)

 

 

기타

  • 어플을 통한 제어가 매우 직관적이라서 편리하였습니다. 
  • 터치 실수를 막아주는 터치 차단 기능은 매우 유용했습니다.
  • 360 오디오 기능은 갤럭시 S21 시리즈부터 지원되는 One UI 3.1 버전 이상부터 가능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 길게 누르기의 제어 모드를 바꿀 수 있다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