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시그마 글로벌은 세 가지의 I 시리즈 렌즈를 발표했습니다.
이 렌즈들은 모두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마운트이며, L 마운트와 E 마운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2021년 1월 중순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아직 국내 시그마 총판을 담당하는 세기 P&C 홈페이지에는 관련 내용이 올라와 있지 않은 것 같네요.
45mm f2.8 DG DN은 이미 출시가 되어 국내에서도 판매 중에 있습니다.
가격은 60만 원 전후로 하고 있네요.
그리고 이번에 새로 발표된 I 시리즈는 세 가지로
24mm f3.5 DG DN (549달러 예상)
35mm f2 DG DN (639 달러 예상)
65mm f2 DG DN (699 달러 예상)
이렇게 세 가지 모델과 출시 예상 가격입니다.
시그마가 I 시리즈를 발표하며 강조한 것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가
사진가가 '어딜 가나 들고 다닐 수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도 사진가의 손에 들려있을 것'이라는 걸 매우 강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금속으로 이뤄진 가공방식입니다.
제품의 모든 부분을 금속으로 가공되어 있기 때문에 견고한 바디 퀄리티, 럭셔리함을 강조하며 고도의 정밀가공으로 인해 단차가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렌즈의 촉감입니다.
초점, 조리개 링을 돌리면서 느껴지는 소리는 금속가공 렌즈임에도 부드러우며, 클릭 느낌이 매우 부드럽다는 걸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렌즈의 출시와 함께 마그네틱 렌즈캡과 이를 보관할 수 있는 렌즈 캡 홀더가 같이 발표되었는데요, 시그마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서 마그네틱의 신뢰성에 대한 실험을 하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콤팩트함을 매우 강조하는 이번 I 시리즈는 삼양옵틱스와 많이 비교가 될 것 같네요.
아래 원문 일부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콤팩트함에 대해서 여러 번 강조하고 있네요.
금속으로 만들어져 무거울 거라는 고정관념? 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일까요? ㅋㅋ
우선 24mm와 35mm는 무게로 보나 조리개 값으로 보다 삼양옵틱스가 더 나은 것 같은데.
확실한 성능은 출시되어봐야 알겠지만요...
워낙 촉감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고 있어서 한번 만져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ㅋ
부드러운 클릭으로 돌아가는 중독성 강한 촉감이라면 ㄷㄷ... 생각 없이 돌리고 있을 것 같아요.
내년 1월에는 참 기대되는 렌즈가 많이 출시되네요.
지금까지 그래 왔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겠지만 모든 영화와 게임은 예고편과 트레일러만 보면 명작이라는 말이 있듯이 I 시리즈도 출시되어야 알겠네요.
미러리스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사진 체험, "프리미엄 콤팩트 프라임"
광학 디자인, 고성능, 빌드 퀄리티, 렌즈를 들고 사용하는 경험 등 사진작가들이 렌즈를 어떻게 사용하고 즐기는지 곰곰이 생각해봤으며, 이 모든 것을 세심하게 고려한 끝에 I 시리즈가 탄생했다.
I 시리즈 렌즈는 아름다운 사진을 찍는 도구 그 이상이다.
더 작고 가벼운 모던 미러리스 카메라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탁월한 광학 성능과 콤팩트함이 어우러져 완벽한 샷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선사할 것입니다.
SIGMA는 오늘날 세계에서 스마트폰을 소유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다양한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진작가들이 카메라와 렌즈를 선택할 땐 단순히 이미지를 포착하는 것 이상의 것을 찾고 있는 가운데, I 시리즈 렌즈는 뛰어난 광학 성능, 뛰어난 사용성 및 콤팩트 한 폼 팩터의 궁극적인 조합을 제공합니다.
렌즈 외부를 보면, 정밀하게 컷팅된 금속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조리개 링, 포커스 링 도 그렇다. 렌즈를 이렇게나 프리미엄 한 느낌을 주고, 디자인과 빌드 퀄리티에 이렇게 많이 초점을 두는 것은 오늘날 업계에서는 드문 일입니다.
렌즈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새로운 종류의 사용자 경험을 추구하면서, SIGMA I 시리즈는 사람과 렌즈의 관계를 중시한다.
아름다운 장면을 포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각적 감각에 대한 기쁨으로, I 시리즈는 다른 감각들, 특히 촉각과 청각도 만족시킨다.
손에 쥐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올메탈의 실질적이고 견고한 느낌. 포커스 링의 매끄럽고 단단한 움직임. 조리개 링과 스위치의 정확한 클릭. 그리고 아름답게 디자인된 맞춤 후드.
예술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도구는 작가의 직감에 반응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Art line 렌즈는 뛰어난 광학 성능으로 이를 수행했습니다.
새로운 I 시리즈는 사진작가가 어디를 가든지 함께 가지고 갈 수 있고, 원하는 것으로부터 사진작가의 창의적임에 직관적으로 부응할 것입니다.
완벽한 사진은 때로 사진가와 렌즈가 하나가 될 때 드러납니다.
이는 결정적인 순간 일 수도, 일상생활에서 평범한 순간 일 수도 있습니다.
I 시리즈의 약속은 어떤 장면이든 상관없이 완벽한 순간이 다가오면 항상 손에 잡힐 고성능과 콤팩트 함이라는 것입니다.
가공 금속
작동 링이 미끄러지는 외부 부품에서 내부 구조 부품에 이르기까지 I 시리즈는 금속 재료의 가공으로 생산됩니다.
전문가의 과중한 사용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SIGMA CINE 렌즈 제품군과 유사한 럭셔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렌즈를 훨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금속 소재를 사용하는데, 어떤 대체 소재도 이와 같은 견고함과 무게감, 또는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없습니다.
정교한 돌기
후드와 포커스 링, 조리개 링은 미끄러짐 저항성 역할을 하는 구조로 렌즈에 프리미엄급 외관과 느낌을 주며 렌즈의 작동을 개선합니다.
수많은 홈은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꼼꼼한 공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선도 표면처리기술
금속 배럴 외관에는 블라스트(blast)라는 매트화 처리와 알루 마이트라는 공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조합은 독특한 광택과 질감을 만들어 냅니다.
I 시리즈 렌즈는 금속 부품이 나란히 놓여 있어, 부품 간의 간섭 차이를 막기 위한 높은 수준의 품질 관리가 필요한데, 이는 SIGMA CINE 렌즈 제조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이용하여 해결합니다.
단차가 없는 표면은 정확도 높은 처리방식의 증거입니다.
각기 다른 두 파츠 표면의 직경이 같아 인접한 두 부분을 자연스럽게 연결합니다.
이러한 표면의 연결은 극도의 제조 정밀도를 구성합니다.
부품 가공 시 발생하는 모든 편차는 부품을 렌즈로 조립할 때 단차가 생기거나 돌출되는 틈새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더듬어 자연스러운 연결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조리개 링은 정확하고 확실한 동작을 보여준다.
클릭 소리가 선명하지만 너무 날카롭지 않도록 주의하였습니다.
소음 방지 그리스가 사용되어 부드러운 소리를 내며, 조작 링이 가장자리에 닿는 촉감은 올바른 타격감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성능 저하 없는 시공
I 시리즈 렌즈의 초점 링은 유동적이며 잘 다듬어진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커스 링은 매우 매끄럽게 움직이며, 그리스의 점도로 인해 적절한 저항을 줍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극도의 엔지니어링 정밀도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완벽에 가까운 초점 링의 둥근 정도는 SIGMA Aizu 공장의 정교한 금속 가공 기술로 달성하였습니다.
촉각적이고 직관적인 스위치 작동
35mm F2 DG DN ⓒ, 65mm F2 DG DN ⓒ 의 포커스 모드를 변경하기 위한 긴 스트로크 스위치가 새로 개발되어 채택되었습니다.
스위치 변경 간 견고한 클릭 동작을 만들기 위해 스프링, 스틸 볼 및 전용 프레스 부품을 포함하여 복잡한 메커니즘이 통합되었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의 채택은 각 모드 간의 전환 속도가 증가했는데, 이는 보다 날카로운 동작과 소리라는 두 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스위치 유닛에 방음 그리스를 감싸는 메커니즘이 추가되어 작동 간 소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신 기술에서 탄생한 최고의 사용감.
'I'시리즈 개발 당시, 조작부의 촉감과 느낌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이는 과거의 디지털 렌즈를 사용했던 경험을 떠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구형, 클래식 렌즈와는 달리 미러리스 카메라 전용으로 설계된 I 시리즈는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며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초점 링은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채택되었고, 조리개 링은 전자적으로 작동합니다.
즉, 두 가지가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내부 구조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완벽한 동작이 가능합니다.
이 최신 기술은 해당 렌즈를 사용할 때 최고의 경험이 될 수 있으며, I 시리즈가 컨템퍼러리 라인에서 탄생한 또 다른 이유입니다.
개선된 작동의 F2 아이콘.
커버 링은 35mm F2 DG DN ⓒ, 65mm F2 DG DN ⓒ에서 초점 링과 조리개 링 사이에 사용되었는데, 이는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카메라에서 렌즈를 쉽게 마운트 및 해제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또한 표면의 마감은 절단부와 알루마이트 층의 궤적을 조합한 것이며, 이것은 일부 아트 렌즈에서도 채택되는데, 이것은 렌즈 본체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나타내는 마감입니다.
I 시리즈는 모든 글자와 선이 레이저로 각인되어 잉크가 지워질 위험이 없습니다. 그러나 각인으로 인해 선이 있다는 것은 얇은 눈금과 기준선을 갖는 것을 의미하므로 부품 조립 시 간극이 눈에 띄게 됩니다.
때문에 초기 SIGMA 렌즈에는 조리개 링에 눈금 표시가 없었습니다.
I 시리즈에서는 조리개 링의 눈금을 기준선에 적절한 정렬을 위해 부품 조립 가이드를 만들지 않고 렌즈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며 하나씩 조립합니다.
꼼꼼하게 제작된 전용 캡
24mm F3.5 DG DN ⓒ, 35mm F2 DG DN ⓒ, 65mm F2 DG DN ⓒ 에는 일반 플라스틱 캡 외에 전용 마그네틱 금속 렌즈 캡이 있습니다.
이 전용 금속 캡은 렌즈의 전면에 자력으로 고정된다.
꼼꼼하게 다듬은 이 캡이 I 시리즈의 마무리를 상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편리함과 스타일을 더하기 위해 만들어진 캡 홀더.
렌즈에서 캡을 제거했을 때 보관할 수 있는 적절한 곳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전용 캡의 마그네틱을 이용한 캡 홀더가 만들어졌습니다.
링 플레이트에 캡을 부착하고, 플레이트를 가방이나 벨트에 끼우면, 캡은 항상 쉽게 보관할 수 있고, 잃어버릴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게다가, 그 우아한 디자인은 사진작가에게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줍니다.
최고의 품질과 사용성을 위해 엄선된 재료.
전용 메탈 후드에는 앞 후드 부분을 플라스틱으로 제작하여 렌즈에 매끄럽고 안전한 부착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금속과 플라스틱 부분이 서로 직접 마찰하기 때문에 특수 플라스틱 소재를 채택해 내구성과 부드러움을 높였습니다.
견고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달성한 것은 I 시리즈가 독보적 입니다.
렌즈 본체와 마찬가지로 슬라이딩 섹션을 제외한 모든 섹션은 금속 재질을 채택하여 가공 성형 합니다.
후드는 안과 밖이 완전히 다른 커팅 패턴을 필요로 한다. 이것들은 복잡한 과정을 통해 하나씩 만들어집니다.
I 시리즈의 광학 디자인에는 짧은 플랜지 백 거리와 고정밀 비구면 렌즈를 활용하는 미러리스 전용 디자인을 포함함과 동시에 최첨단 기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체 프레임을 촬영하는 데 필요한 뛰어난 광학 성능과 콤팩트 한 디자인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 셔터 버튼이 사라진다고?? (0) | 2020.12.23 |
---|---|
샤이니 태민의 안아줄래 뮤비 속 등장한 카메라 두가지. (0) | 2020.12.14 |
믿기 힘든 탐론 17-70 f2.8 이렇게 광범위 줌렌즈에 고정 조리개라니? 가격은? (4) | 2020.12.05 |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을 사야하는 5가지 이유 (0) | 2020.11.25 |
색깔 미쳤다 소니 zv-1 화이트 색상 발표. 한국에는? (0) | 2020.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