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시네마틱 영화 감성 느낌의 사진 색 보정하기-매우 쉬움 주의.

 

시네마틱 감성.

 

시네마틱 영화 감성이 느껴지는 사진의 색보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역시나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ㅋ

 

참고로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을 사용했습니다.

 

 

원본

기본 색보정.

시네마틱 영화 느낌의 사진은 도시감성 이라고 생각해요.

 

번화하거나 도시들의 사진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위 사진은 원본사진에서 기본적인 노출보정만 진행한 상태입니다.

 

 

시네마틱 감성 사진 색 보정해보기.

채도 낮춰주기.

시네마틱 영화 감성, 도시 감성 사진은 채도를 어느 정도 줄여서 회색 느낌이 들도록 해주세요.

 

 

곡선 그래프

제가 항상 사용하는 방법인데, 좌측 하단만 조금 올려 J모양으로 곡선 그래프를 만들어 줍니다.

 

참고로 좌측 하단은 사진의 어두운(검정) 영역에 해당합니다. ㅋ

 

시네마틱 빈티지의 꽃

역시나 빠지지 않는 시네마틱 필름 감성의 꽃, 그레인을 조정하여 줍니다.

 

저는 그레인이 가득한 사진을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레인은 꼭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레인의 양을 최대로 올려주고 크기와 거칠음으로 조정하는 편입니다.

 

 

크롭 잘라내기.

21 : 9 비율

여기까지만 해도 좋지만 저는 마지막에 크롭을 진행해 주었는데요, 일반적인 사진의 종횡비는 4:6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는 모니터의 종횡비는 대부분 16:9를 사용하고, 드라마 예능 방송에서 많이 사용되는 종횡비죠. ㅎ

 

21:9는 영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종횡비로 영화나 최근 드라마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종횡비입니다. ㅋ

 

 

완성

짠.

21:9 종횡비로 크롭 하고 4:6 종횡비에서 잘려나간 부분에는 검은색 바(bar) 즉, 레터박스를 집어넣어 더욱 시네마틱 한 느낌을 주었어요. ㅋ

 

여러분들 나름대로 자막 넣어봐도 좋고요. ㅎ 

 

재미있는 콘셉트의 색보정이니 여러분들도 사용해 보세요. ㅋ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피드백 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