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캐논이 캐논했다.

캐논의 새로운 특허 출원 시리즈에 따르면,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그립형 팬/틸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개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냥 보면 오즈모 프로 스타일의 짐벌 카메라로 보일수 있겠지만, 특허 출원( JP 2020 - 205481 A)에 따르면 짐벌 스타일의 안정화 기능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안정화 기능은 마운트될 렌즈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생긴 건 매우 짐벌인데 말이죠... ㅋㅋ;;

 

캐논의 새로운 특허 디자인


팬/틸트 헤드는 렌즈를 회전하고 기울이는 용도로만 사용된다고 합니다.

 

렌즈의 팬/틸트는 핸드 그립 뒷면의 터치패드로 컨트롤할 수 있고, 전면의 트리거로 사전 설정된 지점으로 카메라를 되돌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특허 출원서의 그림을 통해 헤드의 회전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허방식

출처: 캐논

 

내부에는 CCD 또는 CMOS 센서가 있습니다.

캐논은 특허 출원 시 다양한 구현의 가능성을 보고 일부러 센서 크기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캐논의 EF-S 및 EF-S 마운트뿐만 아니라 RF 렌즈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문서를 따르면 해당 그립형 카메라가 줌 기능을 구동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위해서는 줌 모터가 내장된 새로운 렌즈가 필요할것으로 보인다고 원문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큰 렌즈를 커버하는 방식.


캐논의 특허 출원 JP 2020-204655A에서는 렌즈 사용 가능성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서에서는 어댑터와 함께, 더 크고 긴 렌즈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처럼, 이렇게 하면 팬/틸트 기능이 제한되지만 광학 및 디지털 이미지 안정화를 포함한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캐논은 예전부터 독특한 특허를 계속 내왔다고 하는데, 이것은 캐논이 카메라 시장에서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방식에 대하여 꾸준히 연구하고 있음을 말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특허중 실제로 출시되지 않은 제품들이 많다는 말은 이 제품 역시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