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닌텐도 스위치 에뮬 롬파일 설치 및 실행방법

닌텐도 스위치를 pc에서 실행 및 플레이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가 있습니다.

스위치 롬파일만 다운로드 하면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pc에서 확실하게 실행 가능할 수 있게 해주려면 아래 Yuzu 라는 에뮬레이터가 필요합니다.

 

Yuzu 다운로드

 

1. yuzu

바로 yuzu 입니다.

프리웨어로 아래 링크 열기를 눌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페이지를 열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아주세요.

 

 

 

 

 

 

 

 

yuzu 홈페이지로 이동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yuzu_install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그다음 가장 중요한 Key 패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 key 패치 다운로드(download)

가장 중요한 key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download)를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key 패치 파일은 아래 구글 드라이브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파일이 잘렸거나 안되시는 분들은 비밀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키패치

 

 

key패치 파일 다운로드 받기를 하였다면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다음 yuzu를 실행시킨 후 파일(F)- yuzu 폴더 열기를 눌러 열어준 후에 sysdata 폴더 안에 압축을 푼 key 패치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3.닌텐도 스위치 롬파일 실행시키기

닌텐도 스위치 롬파일 다운로드받기에 성공하셨다면 

yuzu를 실행시켜 '파일-파일 불러오기'를 통해 롬파일을 실행시키거나 또는 '새 게임 디렉토리 추가' 버튼을 눌러 매번 불러올 필요 없이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4.PC에서 닌텐도 스위치 에뮬 실행한 모습

닌텐도 스위치 에뮬을 사용하여 다운로드 받은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롬파일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잘 플레이되네요.

 

 

 

 

 

 

생각보다 사양이 좋아야 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픽 작업용 컴퓨터라 사양이 나쁘지 않은 편이라서 잘 실행이 됩니다만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버벅거릴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궁금하신점 또는 key패치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