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도우미의 암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꿀팁!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글을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기 위함이죠.

게시글의 좋아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면 인기게시글로 분류되어 외부 유저들에게도 노출이 됩니다.

또한 나의 게시글은 팔로우들에게 우선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즉, 팔로워 수가 많을수록 게시글이 여러 사람들에게 노출되기에 유리 하겠죠.   

특히 SNS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분들께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는 필수입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결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전 계정 생성일

우선 테스트를 위한 가계정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생성일은 2021년 7월 14일 생성한 계정이며, 8월 31일까지 집계된 정보입니다.

 

한 달 하고 2주 정도 지난 시점인데 팔로워를 943명 까지 만들어놨습니다.

'인사이트 개요'라고 나와 있는 부분을 보시면 계정 생성일부터 모은 팔로워라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5월 26일~7월 13일 대비라고 나와있는 이유는 이전 일 수 대비 최근 일 수 를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즉, 여기서는 계정 생성일로부터 48일과 계정 생성 이전 48일의 결과를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은 더 많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열심히 하지 않아도 가능

위 그래프를 보시면 계정 생성일(7월 14일)부터 한 달째 되는 8월 14일까지는 나름 열심히(?) 팔로워를 모은 편입니다.

이 마저도 중간중간 쉰 날이 보이는군요.

 

그러다 8월 14일 이후는 작업을 거의 안 하다시피 대충 한 거 보이시나요?

저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작업을 열심히 하지 않았는데도 약 940명의 팔로워를 한 달 하고 약 2주 넘는 기간 동안 모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꾸준히 모은 날만 모으면한 달도 안 되는 기간 동안 모은 셈이죠.

 

본업이 바빠 자기 전 잠깐씩만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시간 있을 때 틈틈이 작업을 해주신다면 한 달에 1000명은 가볍게 모으실 수 있을 겁니다.

 

 

선팔로 맞팔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인스타 팔로우 늘리기

간혹 팔로잉수는 적고 팔로워 수만 늘리는 것에 집착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팔로워를 모으는 이유는 단순히 자랑을 위해서가 아니라 타인에게 나의 게시글을 노출시키기 위함이라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팔로워가 늘어날수록 게시글 노출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팔로잉수가 팔로워보다 많다고 하여도 고민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또한 작업을 하다 보면 먼저 상대방에게 맞팔 신청이 들어오는 경우도 많고, 언팔관리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팔로워 수가 더 많아지게 됩니다.

 

 

선팔은 어떻게? 누구에게? DM까지!

대부분 인스타 팔로워 모으기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취미나 마케팅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유야 어찌 됐던 결국 공통 관심사를 갖고 있는 계정들이어야 합니다.

원활한 소통과 잠재고객 확보에 초점을 두어야 하죠.

 

어떠한 장르(?) 건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쓰는 해시태그는 존재합니다.

 

예로 헬스장 또는 이와 관련된 계정들이 쓰는 해시태그에는 헬스, 헬스타그램, 운동하는 남자, 운동하는 여자 등의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헬스타그램을 검색하여 나온 게시글 중 무작위로 눌러보면 운동 소통, 선팔 맞팔 등 '선팔을 하면 맞팔을 하겠다' 암시하는 해시태그가 달려있는 글 들이 보입니다.

 

이런 글 들을 계속 꾸준히 선팔을 걸어줍시다.

'저도 ~관심이 있는데 같이 맞팔 어떠세요?'라는 느낌의 DM과 함께 말이죠.

 

아래 링크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사별 해시태그는 어떤 게 많이 쓰이는지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 해시태그 모음. 그냥 이 글 읽으세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해시태그를 공략하여 팔로워 늘리기를 하는 것이죠.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잘 선별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내 피드가 노

tigerhelper.tistory.com

 

 

주의사항! 어뷰징을 조심하자.

한 번에 너무 많은 팔로우 신청은 광고성 어뷰징에 해당되어 계정 정지라는 엄청난 페널티가 부여될 수도 있다는 사실 참고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위에서 말한 방법대로 선팔을 하되 5명 선팔 후 2분 정도 간격을 두고 합니다.

이건 타이트하게 작업을 하는 경우고 넉넉하게 생각날 때마다 선팔을 해줘도 됩니다.

 

하루에 60~70명에게 선팔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많아 보이지만 10분에 한 번씩만 해도 1시간에 벌써 30명에게 선팔을 하게 됩니다. 

 

 

광고 계정이 아닌 듯 게시글은 꾸준히!

프로필 사진을 일상 사진으로 설정해둡니다.

브랜드 로고 같은 프로필 사진은 광고 계정의 느낌이 강해 상대방이 맞팔에 응해줄 확률이 낮겠죠?

 

그다음은 피드의 게시글을 채워주는 겁니다.

굳이 콘텐츠를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의 타겟층과 관련 있는 내용의 일상 게시글을 위주로 꾸준히 올려줍니다.

하루에 한 번이 가장 좋지만 2~3일에 한 번은 올려줍시다.

 

예를 들어 요리와 관련된 잠재고객을 타겟층으로 하고 있다면 오늘 만든 음식이나 먹은 음식 등 지극히 일상적인

게시글 말이죠.

헬스에 관심이 있다면 운동 후 사진이나 과정, 그날의 식단 등을 올려주는 겁니다.

 

공통 관심사에 대한 게시글이 많을수록 맞팔에 응해줄 확률도 높아지겠죠?

 

 

언팔 관리

선팔에 응해주지 않는다거나 언팔한 계정들을 관리해줍니다.

선팔과 함께 DM을 보내면 (각자의 사정으로) 며칠이 지난 후 맞팔에 응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요일을 정해두고 작업을 하였습니다.

월~금요일까지는 선팔 작업을 하고 토, 일 주말 이틀은 쉽니다. 

주말 동안 선팔에 응하는지 응하지 않는지 기다리는 겁니다.

 

그리고 다음 주 월요일 언팔 관리 앱을 통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한주 300명 정도 선팔을 하였다면 팔로워에 응해주지 않는 사람들은 10%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관심사가 같은 계정들의 팔로워를 늘리는게 귀찮을 수 있지만, 잠재고객이 될 확률이 훨씬 높고 소통도 잘 된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